보통 캐피탈을 활용하는 때는 자동차나 기계, 장비 등의 구입을 위해서 목돈이 필요한 경우 캐피탈사를 이용하게 됩니다. 한꺼번에 많은 돈을 지불하기 어려우니까 구매자는 캐피탈사에서 돈을 빌려 물건을 구매한 후 이자와 원금을 갚고 캐피탈사가 판매사에 구입금액을 대신 내주는 구조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차를 구매하며 할부가 점점 늘어나자 각 자동차회사들도 캐피탈을 이용할수 있게끔 하는데 현대자동차는 현대캐피탈을 계열사로 두고 있으며 쉐보레, 르노삼성자동차와 같은 다른 회사들도 캐피탈사와 연결하여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각 캐피탈회사마다 할부업무 뿐 아니라 개인신용캐피탈대출 업무도 취급하고 있습니다. 1금융권보다 캐피탈대출조건이 간편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게 되고 그로인해 캐피탈사의 개인신용대출의 비중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자동차할부대출 뿐 아니라 개인신용대출이 캐피탈사의 주요 업무가 된셈이지요.

 

대부분의 캐피탈회사에서는 직장인과 개인사업자, 부동산 소유자, 부동산 월세나 전세자를 위한 신용대출 상품을 보유하고 있으며 캐피탈대출조건은 그리 까다롭지 않은데 자동차할부, 중고차론, 리스, 렌터카상품을 이용중인 고객에게는 우대금리를 적용해 줍니다.

 

현대캐피탈의 캐피탈대출조건을 예를 들어보면 직장인의 경우에는 재직기간 3개월 이상인 직장인을 대상으로 하되 현재 직장에서 2개월이상 근무중이여야 합니다. 하지만 공공기관이나 공무원, 교육기관에서 근무하는 경우에는 재직기간 기준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개업 1년이상의 개인사업자나 개업한지 3개월이 넘은 개인택시사업자, 의사나 한의사, 약사 수의사는 개업한지 6개월 이상이 되어야만 캐피탈대출조건에 부합됩니다.

부동산을 소유한 분의 경우에는 본인이나 배우자 명의의 아파트 또는 주상복합, 빌라, 오피스텔의 소유기간이 3개월 이상이어야 캐피탈대출조건이 되며 전월세에 거주중인 경우에는 해당 아파트, 주상복합, 빌라, 오피스텔에 6개월이상 거주해야 하며 전세시세 하한가를 기준으로 서울이나 경기지역은 8천만원 이상, 그 외의 지역은 6천만원 이상이어야 캐피탈대출조건이 됩니다.

 

현대캐피탈의 경우 자동차금융을 이용중인 고객인 경우 직장인, 개인사업자, 주부, 부동산 소유주가 아니더라도 신용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