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연령이 늦어지면서 고령 출산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태아가 선청적 질병에 걸릴 우려가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런탓에 태아보험 가입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태아보험이라는 것은 어린이보험에 태아가입특약을 더한 것을 태아보험이라고 합니다.

 아이에게 선천적인 이상이 있다거나 아이가 태아난 후 생길수 있는 질병에 대한 치료비용을 대비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 태아보험이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점점 안좋아지는 환경변화와 늦은 결혼시기로 인한 우려 때문에 만일의 사태를 대비해서 가급적 태아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태아보험가입시기는 언제가 좋을까요?

태아보험가입시기를 알아보면 임신사실을 알게 되면 하루라도 빨리 태아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지만 일반적으로 16주에서 22주사이 태아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아이가 태어난후 자라는 동안 발생할 수 있는 질병에 대한 의료비를 보장한다고 하니 어느정도는 태아보험이 필수라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임신 23주가 넘으면 가입에 제한이 있을 수 있어서 미리 보험사에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으며 생명보험은 아직 치료비의 80%만 보장해 주지만 손해보험은 90% 보장해 주는등 손해보험사와 생명보험사가 보장하는 부분이 다르니 잘 살펴보고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태아보험가입시 우선적으로 고려할 사항은 출생시 생길 수 있는 위험요소들을 아는 것입니다. 대표적인 위험은 저체중아, 선천질환, 주산기 질환으로 이 세가지 위험은 아이 일생의 건강상태를 좌우할 만큼 중대하므로 태아보험 선택시 반드시 염두에 두셔야 합니다.

태아보험 만기는 될수있는한 20세 초반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19세 이상이 되면 어린이나 청소년들이 겪는 질병이 아니라 성인들이 겪는 질병에 해당하기 때문에 20세가 넘으면 성인대상 의료실비 보험으로 갈아타는 것이 유리합니다.

또한 영유아기에는 여러 가지 질병으로 병원갈일이 많을수 있습니다. 따라서 너무 싸고 보장이 적은 보험보다는 보장내용이 폭넓은 태아보험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태아보험은 선천이상,신생아 관련질병,선천적 질병들,저체중 등에 대한 보장을 받는 것으므로 태아보험가입시기에 따라 가입 제한이 될수 있으므로 22주 이내에 태아보험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