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득 대한민국의 모든 직장인들의 마음을 대변한듯한 스토리로 큰 호응을 얻었던 '미생'이라는 드라마가 생각나네요
직장에 다닌다는것은 큰 스트레스와 부담감이 있지만 그에 수반되는 베내핏도 많습니다.

 

특히 대출업무에 있어서는 직장인대출은 담보대출만큼이나 쉬운 대출이 아닐까 싶은데요
회사라는 백그라운드가 대출자의 담보가 되어주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상시근로자를 한명이상 고용하는 모든 사업및 사업장에서는 4대보험 가입의무가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4대보험을 가입하게 되는데 직장인대출 특히 직장인신용대출에 있어서 4대보험 가입유무 또한 대출 불가여부에 영향을 끼치는 하나의 조건인듯 싶습니다.


직장인대출 중에서도 직장인신용대출을 받으려고 하신다면 어떤 상품이 있는지 직장인신용대출조건은 무엇인지 직장인신용대출금리는 얼마인지 궁금하실텐데요. 대부분의 금융기관에서 직장인을 위한 대출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하나은행이나 기업은행, 국민은행, 신한은행등의 대형은행의 직장인신용대출은 대부분 신용등급이 1등급에서 5등급을 요구하며 금리또한 3%대 입니다.
직장인신용대출의 경우 공무원우대 대출이라던가 특정 기업의 임직원을 위한 대출등의 상품으로 세분될수 있습니다.


농협의 우수고객인터넷 무보증 신용대출의 경우 신용등급이 6등급까지 가능하며 PB고객 또는 하나로가족고객으로써 해당 등급을 2분기 이상 유지한 경우에만 신용대출조건이 주어집니다. 하지만 해당은행의 등급을 2분기 이상 유지했다고 하더라도 신용등급(NICE, KCB)이 7등급 이하인 경우에는  대출이 안됩니다.


우리은행의 우리주거래 직장인대출은 인터넷전용 대출상품으로 6등급의 신용등급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우리은행 급여자동이체, 기타 이체, 신용카드 사용등에 따라 금리가 달라지며 우대금리를 받을수도 있습니다.

씨티은행의 인터넷 바로바로대출의 경우 만 19세 이상의 직장인으로써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에 한하며
현재 근무중인 직장에서 국민건강보험료를 24개월 이상 납부하고 있는  가입자여야 한다는 대출조건이 정해져 있습니다. 또한 씨티은행 인터넷뱅킹 가입은 필수이며 씨티은행의 입출금계좌를 보유하고 있어야만 합니다.

 


하나은행의 직장인론 직장인대출의 경우에는 우량 중소기업체에서 1년 이상 재직중인 급여소득자라는 조건이 충족되야만 대출이 가능하며 우량중소기업체는 하나은행 자체 기준으로 정해진 부분이므로 영업점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시티은행의 더깎아주는신용대출도 인터넷전용 상품으로  대출대상자에 대한 조건은 인터넷 바로바로대출과 동일하며  최대 1억2천만원까지 무서류, 무방문으로 빠르고 쉽게 인터넷으로 즉시 대출이 가능한 신용대출이라는 점이 특징입니다.

 


각 금융기관마다 직장인신용대출금리가 다른데 한 상품내에서도 직장인대출을 받으려는 대출자의 직업군이나 직장규모와 연소득, 그리고 소득대비 채무비율 등이 대출승인 여부와 대출금한도, 직장인신용대출금리 수준에 영향을 미쳐 차이가 납니다. 또한 당행의 거래실적이나 카드사용현황등에 따라서도 달라집니다.
따라서 직장인신용대출을 이용할때에는 주거래은행의 대출상품중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먼저 알아본후 은행권 인터넷대출,그리고  외국계 은행순으로 알아보는 것이 금리면에서 더욱 유리합니다.

이상으로 직장인대출 직장인신용대출조건과 금리 알아보기 포스팅을 마칩니다. 유익한 정보가 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