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일전 부산의 여러 명소를 보여주는 프로그램을 보니 외국인 방문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더군요 부산은 관광도시답게 내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들도 많다고 합니다. 

서울에서 부산까지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4~5시간 거리이긴 하나 그래도 움직이는 이동 시간을 단축하고 싶은 분들은 비행편을 이용하게 됩니다.

부산에는 김해국제공항이 있는데요 그래서 김해공항 주차장 요금과 김해공항 주차장 위치 및 이용 방법등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버스나 지하철등의 대중교통수단과 잘 맞아떨어지면 좋지만 비행기 운항 스케쥴상 새벽이나 밤시간에 탑승해야하는 경우 또는 짐이 많은 경우 등 여러가지 이유에 의해서 공항에 갈때 자가용을 가져가시는 경우도 많습니다. 
김해공항 주차장은 국제선 국내선 모두 5:30 ~ 최종 항공기 운항 종료시간까지 이용가능합니다.
국제선과 국내선 주차장 안내도인데요  장기주차장은 공항 입구에 위치해 있습니다.


김해공항 주차장은 무인정산기로 김해공항 주차장 요금을 정산할수 있는데요  무인정산기는 청사내에 설치되어 있으며 사용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대합실 1층 청사 출입문에 설치되어 있는 무인요금계산기에 차량번호를 입력합니다..

2. 표시된 요금을 신용카드나  현금으로 결재합니다.

3. 잔돈과 영수증을 받습니다.

4. 주차장 출구중 무인 정산 전용출구로 나가면 되는데 정산후에는 20분내에 출차해야 합니다.

김해공항 주차장 요금은 일반주차장과 장기주차장의 요금이 다릅니다.

 


 일반주차장 주차요금은 월요일에서 목요일, 그리고 금요일과 주말 금액이 다릅니다.
입차후 4시간이내 일때 승합차나 승용차의 주중 요금이 기본 900원이고 그후 추가 10분마다 300원의 추가 요금이 있습니다.

또한 15인승 이하 승합차와 승용차와 대형차에 따라 달라지는데 대형차의 경우 주말에는 기본요금이 1200원, 추가된 경우 추가된 시간 매 10분내  400원씩 증가합니다.

누군가의 배웅이나 환송 목적으로 공항에 가셨다고 하더라도 공항에서의 대기시간이 있기 때문에 주차장 이용시간이 서너시간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만 김해공항 주차장 요금이 많이 비싼편이 아니라서 몇시간 정도 공항주차장을 이용시에는 김해공항 주차장 요금이 많이 나오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공항에 꼭 단기주차만 하는 것은 아닙니다. 장기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경우에는 주로 출장이나 해외여행등의 이유가 될듯 싶은데요
김해공항 장기주차장의 경우 승용차를 주말에 주차했을 경우 주차후 2시간 40분내에 900원, 10분 마다 300원이 추가되어 요금은 같지만 기본 주차 시간이 다릅니다.
하지만 2시간 40분초과에서 24시간 이내에는 5000원으로 일반주차장보다 2천원이 저렴하므로 4시간이상 24시간 이내로 주차하실 분은 장기주차장의 김해공항 주차장 요금 금액면에서 더 유리하나 장기주차장은 국내선과 국제선 청사에서 다소 멀답니다.


주차장 요금도 할인 받을 수 있다면 더욱 좋겠지요.
김해공항 주차장 요금 할인은 1000cc미만의 경차일경우, 저공해/친환경자동차인 경우, 장애인, 국가유공자, 고엽제 후유증 환자의 경우, 다자녀가정의 경우 50% 할인이 됩니다., 
다만 친환경차는 국가나 지자체에서 발행한 증빙서류를, 장애인, 국가유공자, 고엽제 후유증 환자는 반드시 대상자가 차량에 타고 있어야 하며 해당 스티커가 차량에 부착되어 있어야 하며 국가에서 발급받은 증명서나 확인서류 또한 갖추어져 있어야 합니다. 

 

또한 다자녀가정은 지자체에서 발급받은 다자녀우녀카드와 다자녀우대카드 소유자의 신분증이 있어 본인 확인이 가능해야 합니다.
할인조건이 두개 이상 해당할경우에는 주차고객에게 유리한 1개의 할인율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김해공항 주차장 요금과 주차장위치, 무인정산기 이용 방법을 정리해봤는데요 김해공항에 갈 예정이시라면 주차장 위치와 김해공항 주차장 요금을 미리 확인하시고 편안한 주차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