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평소에는 꿈을 잘 안꾸는 스타일인데

어쩌다 한번씩 꿈을 꾸게 되면

아주 선명하게 기억속에 남아있습니다.

보통은 꿈은 잠재의식을

대변한다는 생각으로

신경쓰지 안고 지나가는데

몇일전에는 뱀꿈을 꾸게 됬어요.

평소 뱀을 좋아하지 않는지라

꿈속에서도 얼마나 놀랬던지

깨고나니 영 찝찝하더라구요.

그래서 혹시나 싶어 뱀꿈에 대한

꿈해몽을 찾았는데 뱀꿈에 대한 종류가

아주 많네요.

 

뱀에게 물리는 꿈은 어떤 의미가 있는지

뱀이 등장하는 꿈들에 대한 해몽을

정리해 봤어요.

우리 민속에서는

집안살림을 늘이거나 줄이는

상징적인 동물로 생각하지만

외국에서는 아담과 이브에게 선악과를

먹게 꼬시는 에덴동산의 일화 때문에

뱀이 사악하고 교활한 동물로 인식된다고 하네요.

우리 토속신앙에서 큰 구렁이는

용이나 호랑이 곰, 용과 함께

영험한 동물로 여겨지구요.

우선 뱀에게 물리는 꿈에 대해서

여러가지 상황별로 알아봤습니다.

 

큰구렁이에게 물리면, 뱀에게 물리는 꿈은 :

훌륭한 동업자나 배우자를 만난다고 합니다.

태몽이라면 자차 큰 인물이 될 자손이라고 하네요

뱀이 자기를 살짝 물고 사라져버리면 :

누군가에게 마음의 상처를 받아

심리적인 고통을 받는답니다.

뱀에 물려 온몸에 독이 퍼지는 꿈은 ;

누군가의 사상에 감동되거나

또는 권리나 명예를 얻게 된답니다.

뱀이 나뭇가지 모양으로 위장을 한 꿈을 꾸면 :

다른 사람에게 속임수를 당할수 있답니다.

뱀이 또아리를 틀고

혀를 낼름거리는 모습에 두려움을 느끼는 꿈은 :

타인이 자기를 해치려는 일 때문에 불안감을 느끼게 된답니다.

머리를 치켜들고 자기를 노려보는

뱀의 몸통과 꼬리가 보이지 않는다면 :

자기를 해치려는 어떤 단체의 수장이

정면으로 승부를 걸어옵니다.

구멍을 쑤셔서 뱀이 나오는 꿈은 :

입학이나 취직시험에 합격합니다

미혼여성의 경우

큰 구렁이가 자신의 몸을 꽁꽁 감싸고 있다면 :

훌륭한 신랑감을 얻게 됩니다.

황색 구렁이는 :

부유한사람이나 사악한 권력

또는 명예 권세 지혜를 말합니다.

밤색 구렁이는 :

불순한 사람을 뜻합니다.

붉은 구렁이는 :

정열적이고 호전적인 사람을 의미합니다.

청색 구렁이는 :

유명인을 의미합니다.

검은 구렁이는 :

선비, 학자를 뜻합니다.

여성의 경우 자신의 치마속으로

뱀이 들어온다면 :

태몽으로써 뱀이 어디로 숨었는지 찾을 수 없다면

출생할 아이가 일찍 죽거나 실종된다고 합니다.

태몽으로는 너무 안좋은 꿈이네요

껍질을 벗긴 뱀의 몸통을

칼로 썰어 먹는 꿈은 :

벅차고 힘겨운 일을 무난하게 처리하거나

타인의 성과를 통해 자신의 업적을 이루게 됩니다.

뱀과 성교하는 꿈은 :

조만간 중요한 계약을 맺게 되며

이것이 태몽이라면 그 아이가 커서

권세 명예등을 누리는 영예로운 사람이 됩니다.

꿈에 물속에서 머리가 일곱 달린

뱀을 본 꿈은 :

희귀한 보물을 얻은 꿈이었다고 합니다.

뱀을 죽이는 꿈은 :

유산을 하게 됩니다.

구렁이를 잘라 불에 구워먹는 꿈은 :

위대한 인물이 남긴 도서나 글을

통해 많은 지식을 얻게 됩니다.

큰 구렁이 옆에

수많은 작은 뱀들이 우글거리는 태몽은 :

태어날 아이가 큰 권력을 가진

기관이나 단체의 장이 되므로써

아주 좋은 꿈입니다.

큰 구렁이가 다리에 감기는 꿈은 :

장차 크게 성장할 아이를 낳습니다.

구렁이가 허물을 벗는 꿈을 꾸면 :

배우자의 불쾌한 과거사로 인해

심리적 고통을 당합니다.

하지만 보통은 과거를 청산하고

새로운 삶이 시작됨을 암시합니다.

뱀이 나오는 꿈이라고 해서 모두 나쁜 꿈은 아니네요.

생각외로 좋은 꿈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제가 꾼 꿈 또한 심리적인 고통을 덜어주는 꿈인 듯 하여

내심 안심이 되네요.

오늘밤에는 큰구렁이에게 물려

온몸에 독이 퍼지는 꿈이나

물속에 있는 머리가 일곱 달린 뱀을

보는 꿈을 꾸었으면 좋겠네요.

이상으로 뱀에게 물리는 꿈에 대한 꿈해몽 포스팅을 마칩니다.

 

 

 

 

 

+ Recent posts